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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고객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감동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현행 시행일자:2023/06/30~2024/08/19

[ 하이텔레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

㈜하이텔레서비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상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1.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목적 및 수집 방법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7.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8.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
9.권익침해 구제방법
10.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목적 및 방법
(1) 개인정보처리항목
– 각 증명서 발급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2) 개인정보 처리 목적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 발급 지원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이메일을 통한 이용자의 직접 입력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및 내부 방침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보유 목적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 발급 지원 및 공공기관 요청 대응
보유 기간 : 퇴직 후 10년(퇴직 1년 후 별도 DB 보관)
보유 항목 : 각 증명서 발급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처리목적 보유기간 및 근거
경력증명 발급 3년 (근로기준법)
소득공제 증빙 5년 (소득세법)
직업능력 개발훈련과정 교육이력 확인 5년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법)
건강검진 5년 이상 (산업안전보건법)
3.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별도 DB에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 후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인 경우 : 파쇄 또는 소각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처리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외부 전문 업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무 내용 및 위탁 처리 기관은 아래와 같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수탁 업체가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업무
LG CNS 시스템 관리 업무 위탁
6.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조치
①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② 본인임을 인증하는 정보(패스워드)에 대해서는 복호화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종류에 따라 개인정보 저장/전송 시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침입차단/침입방지시스템 등의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이용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 접근 모니터링 및 접근 통제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하고 있으며, 접근 계정/권한 관리를 통해 비인가자에 대한 접근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내부관리 계획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주기적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③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 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④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보호조치
① 전산실 및 개인정보 문서 보관장소에 대해 출입을 통제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7.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에 대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구의 권리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 요청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 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으며, 개인정보를 정정∙삭제하는 경우 일부 또는 전부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의 권리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원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면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처리정지 요청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하여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의 권리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저장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요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 접수 처리부서
하이텔레서비스 정보보안 주관부서 : 1544-7777 / E-MAIL : privacy-hit@lge.com
8.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정보주체 권익 보장, 개인정보 침해사고 신고 등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 하이텔레서비스 경영관리 실장(개인정보보호 책임자)
(2)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 TEL : 1544-7777 / E-MAIL : privacy-hit@lge.com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5로 18, 3층 하이텔레서비스
9.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 등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국번없이) 182)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7일 전 사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공지 사항 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수정내용 공지
– 시행일자 2024년 8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