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LG전자의 고객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감동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현행 시행일자:2019/07/31~2020/06/21

[ 하이텔레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

㈜하이텔레서비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개인정보처리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정보주체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방법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목적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방법
“회사”는 위탁 받은 LG전자 서비스 업무 및 LG전자 케어솔루션 업무 이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및 LG전자 케어솔루션 1577-4090 전화를 통한 A/S 및 상담
– 내방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A/S 및 상담
2.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LG전자 고객센터 전화상담 : 성함, 연락처, 주소
– 서비스 교환 · 환불 : 성함, 연락처, 주소, 고유식별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 케어솔루션 전화상담 및 렌탈 / 케어십 가입신청 : 성함, 연락처, 주소, 고유식별정보,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예금주, 사업자 번호,휴대폰가입통신사정보

3.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목적

“회사”는 위탁 받은 LG전자 서비스 업무 및 LG전자 케어솔루션 업무 이행을 위해서 고객센터 상담운영, 케어솔루션 계약 체결을 위한 신용정보조회 및 요금 자동납부, 요금 정산업무, 이용대금 결제, 계약해지, 유지보수, A/S 등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 개인정보만을 처리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처리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정보 처리목적

성명

LG전자 가전 상담 및 A/S 업무, LG전자 케어솔루션 가입 상담 및 A/S 업무,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 안내, 이전설치 업무, 이메일상담, 챗봇

전화번호 LG전자 가전 상담 및 A/S 업무, LG전자 케어솔루션 가입 상담 및 A/S 업무,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 안내, 이전설치 업무, 이메일상담, 챗봇

주소 LG전자 가전 상담 및 A/S 업무, LG전자 케어솔루션 가입 상담 및 A/S 업무,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 안내, 이전설치 업무, 이메일상담, 챗봇

고유식별정보, 신용카드번호,유효기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사업자 번호,    휴대폰가입통신사정보 케어솔루션 렌탈 가입, 케어솔루션 케어십 가입, 케어솔루션 결제,

케어솔루션 명의변경, 케어솔루션 계약관리, 케어솔루션 요금납부 및 결제변경

휴대폰기기정보(모델번호,MEI,OS버전,MAC주소, IP주소),영상,화면캡처 원격상담, 화상(영상)상담
상담 및 질문 내용 챗봇, 이메일상담
이메일 이메일상담
녹취 LG전자 고객센터 상담 내용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 5년(국세 기본법)
– LG전자 고객센터 상담내용 녹취 보유 기간 : 5년
– LG전자 케어솔루션 계약내용 녹취 보유 기간 : 5년
– 콜센터 및 홈페이지A/S 접수 / 상담 시 수집된 개인정보 : 5년
– A/S 이용, 제품 교환/환불, 홈페이지 소모품 구매 시 수집된 개인정보: 5년
–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 고객의 소리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 3년

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방법”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나.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무 내용 및 위탁 처리 기관은 아래와 같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수탁 업체가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업무

LG CNS

시스템 관리 업무 위탁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상담 및 관리 업무 위탁

㈜한국고용정보

고객상담 및 관리 업무 위탁

㈜경동티에스

고객상담 및 관리 업무 위탁

㈜중부코퍼레이션

고객상담 및 관리 업무 위탁

 

7.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개인정보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 권리·의무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개인정보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개인정보 삭제 요구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나. 권리 행사 방법
–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의 요청은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에 등록된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으며, 개인정보를 정정•삭제하는 경우에 일부 또는 전부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 등 접수 처리부서
– 부서명 : 하이텔레서비스 인사팀
– 담당자 : 박지은 대리
– 연락처 : 02-2630-3319 jieun1.park@lge.com

8.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별도 DB에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 후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파쇄 또는 소각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의 제한 및 관리 조치
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인하기 위한 식별 및 인증조치
다. 개인정보에 대한 권한 없는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의 설치 등 조치
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저장·전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암호화 등 조치
마.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갱신·점검 조치 등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정보주체 권익 보장, 개인정보 침해사고 신고 등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인사팀 정준영

TEL : 02-2630-3317

인사팀  박지은

TEL : 02-2630-3319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0길 56, 8층 (가산동, 엘지전자 엠씨 캠퍼스 에이)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7일 전 사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공지 사항 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수정내용 공지
– 시행일자 2019년 07월 31일